Struct

tacoyaggi ㅣ 2024. 2. 2. 09:49

Struct

  • 구조체라 한다.
  • 구조체는 사용자 정의 데이터 유형으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변수 유형이 아닌 사용자가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타입 이다.
  • 값 형식의 데이터 이다.
  • struct 는 상속이 불가능 하다.
  • struct 는 기본 생성자를 가진다.

예제

  • 일반 클래스와 동일하게 사용 가능함.
  • 기본적으로 값 형식이기 때문에 static 을 사용하지 않아도 값 형식으로 선언이 가능하다.
Struct st;
st.name = "struct";

Struct st2 = new Struct();
st2.name = "";
st2.Struct_Method();

struct Struct
{
    internal string name;
    internal static string static_name;

    internal void Struct_Method()
    {
        Console.WriteLine("구조체 메서드");
    }
}

결론

  • 사용자 정의 클래스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.
  • 작은 단위에서 사용하면 좋다고 하는데 ㅎㅎ...

'SW 기능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typeof  (0) 2024.02.02
this  (0) 2024.02.02
Static  (0) 2024.02.02
Serialization  (0) 2024.02.02
Reflection  (0) 2024.02.02